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추천제품리뷰

댕댕이와 드라이브 안전을 지켜주는 강아지 안전벨트 추천 - 리드줄 겸용

by INSTALOG 2018. 12. 29.

댕댕이와 즐거운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강아지 안전벨트, 리드줄 겸용

댕댕이와 드라이브는 정말 즐거운 시간 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댕댕이를 그냥 안고 탑승 하시거나, 강아지 방석에 탑승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게 가장 위험한 행동입니다. 차량이 급정거 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다른 운전자의 부주의로 사고가 날 경우 우리 소중한 댕댕이 들이 창문이나 앞유리로 튀어나가 사망하는 사고가 대부분입니다. 

'반려견'자동차에 태울 때 안전벨트 착용

강아지 드라이브


자동차에서는 댕댕이도 안전벨트 착용 필수

자동차에서 사람의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는 필수 입니다. 바로 사고시 앞으로 튀어나거나 추가 피해가 없게 하는 역활을 하는게 안전벨트 입니다. 

하지만 우리 강아지들은 왜 자유롭게 풀어 놓을까요?

차량에서 댕댕이들은 자유롭게 두면 찡얼 거리지 않아서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차량 탑승도 익숙해지고 학습이 되어야 하는 행동입니다. 차량내에서 댕댕이가 자유롭게 움직이다가 운전자를 방해하거나, 차량 밖으로 뛰어 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차량을 정차하고 댕댕이를 좌석에서 내리게 하려고 문을 연 순간 흥분한 강아지가 뛰어나가 끔직한 사고가 나는 장면들이 자주 발생 합니다. 

강아지 안전벤트 추천

강아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벨트는 대부분 하네스나 목줄에 연결하는 안전벨트 클립입니다. 너무 길게 하면 2차 충격으로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차량 내에서 짧게 사용하는 것을 습관이 되게 해야 합니다. 필자도 최근에 새로운 안전벨트를 구매 하려다가 좋은 제품을 발견하여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사용해 보았는데 단순히 클립 기능만 하는 것보다 리드줄 기능이 함께 포함된 제품이 더 편하더라고요. (실수로 리드줄을 안가져 갔을때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 하더라고요. 얼마나 당황했는지요 다행히 리드줄 겸용 강아지 안전벨트 제품 덕분에 차량에서 강아지를 데리고 내릴 수 있었습니다. 목줄, 리드줄 안하시면 벌금인거 아시죠?)

기존에 안전벨트 클립 전용이 있었다면 1.2m 길이의 리드줄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전벨트가 있어 편리 하더라고요. 운행중, 차량 탑승, 하차 시 강아지의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를 생활화 합시다.

1. 안전벨트 클립 전용 강아지 안전벨트 : 바로가기>>

일반 강아지 안전벨트 입니다. 다른 저렴한 제품도 있지만 해당 제품은 밴딩 형태로 반려견들이 켁켁 거리지 않고, 야광 스티치가 되어 있어 야간에도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강아지 안전벨트 일반형


2. 강아지 리드줄 + 안전벨트 제품 : 바로가기>>

리드줄과 안전벨트 겸용입니다. 저는 이제품을 추천 합니다. 

강아지 안전벨트 리드줄 겸용



3. 차량의 안전벨트에 끼워서 사용하는 제품 : 바로가기>>

차량의 안전벨트에 끼워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강아지 안전벨트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 드린 제품들을 유심히 보시면 안전을 야광 스티치가 모두 포함된 제품으로만 추천을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