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광고표절] 이제 광고 제작사들은 광고 배끼기 위험하다! 빙그레, LG U+

by INSTALOG 2013. 5. 30.

[광고표절] 광고 제작사들은 광고 배끼기 위험하다! 빙그레, LG U+ 

우리나라 광고 제작사 들은 이제 모두 위험신호가 들어왔다. 원래 예전부터 해외 광고의 Creative를 배끼면서 제작해 왔으나 Social Media의 영향과 정보공유가 활발해 지면서 광고가 나오자 마자 표절했다는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제기 되고 있습니다.

쉬쉬하고 모르겠지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의 속도와 공유의 속도가 예전같지 않습니다. 과연 앞으로 더욱 광고 제작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골머리를 썩을 겁니다. 왜냐고요? 배끼던 버릇을 못고쳐서 겠지요


1. 붕어 싸만코 코크 베이비를 표절하다.

올해 초 가장 핫한 광고중에 하나인 빙그레의 싸만코 CF 티저 영상이다. 싸만코다 공중을 떠다니며 지구를 정복하려다 얼어서 붕어 싸만코가 되었다는 재미있는 스토리인데.... 여기서 고퀄의 영상이 4년전 코크 베이비와 너무 유사해 표절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붕어싸만코 CF의 티져영상


코카콜라의 코크베이비 영상



2. LG U+ 마케팅의 끝장 표절을 보여주다 지하철 옥외광고!

LG는 신기하게 마케팅을 잘못하는 회사로 많이 비춰 지고 있어요 삼성은 브랜드가 욕을 먹어서 그렇지 광고나 캠페인 굉장히 노력하고 글로벌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는데 LG는 항상 한발 뒤쳐진 느낌? 하지만 이번 LG U+의 옥외 광고 표절 시비는 어느정도 변명의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LG U+ 광고 표절LG U+ 광고 표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