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Digital Device

또 다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인가? 캐논 EOS 5D Mark III / EOS 5D Mark3

by INSTALOG 2012. 3. 2.


풀프레임 바디의 새로운 신화를 이어가는 캐논의 5D 시리즈!


디지털 카메라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던 제품을 뽑으라면 과연 어떤것을 이야기 할것인가?
 

1st Issue 2005년 8월 캐논에서 DSLR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다. 그것은 바로 캐논 EOS 5D 였다 1Ds 급의 프래스 급의 전문가 카메라에만 적용이 되었던 Full 프레임의 이미지 센서가 장착된 준 전문가용 카메라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프래스 제품은 부담이 되어 사용하지 못하고 보급형 DSLR의 성능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용자들이 대거 5D 라는 새로운 카메라로 관심이 집중 되었습니다. 
 

2st Issue 2008년 11월 캐논은 기존의 Full 프레임 카메라 라인이 5D 의 후속기종을 출시 합니다. 이번에는 사진만이 아닌 새로운 영역까지 디지털 카메라가 침범하게 됩니다. 2110만화소의 사진과 Full HD 촬영이 가능한 캐논의 EOS 5D Mark II 의 등장으로 사진만이 아닌 영상 분야에도 큰 변동을 일으켰습니다. 방송부터 학생들까지 기존 Full HD 영상 제작은 상당히 많은 비용이 투입되는 제작 환경이었지만 다양한 렌즈를 지원하는 EOS 렌즈와 함께 방송과 영화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3st Issue 2011년 3월 캐논은 또다시 새로운 EOS 5D 시리즈의 3번째인 Mark III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2230만화소의 센서를 장착하고 Digic 5+ 프로세서는 최대 6fps 연속 촬영을 지원하며, 듀얼카드 슬롯과 61포인트 AF 기능을 탑재했다고 알려지고 있는데요
 EOS 1D X 가 Full 프레임으로 출시 하면서 캐논의 Full 프레임의 상급 라인이 다시 포지셔닝을 하는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EOS MARK III / EOS MARK3 를 기대해 봅니다.

 아래 클릭하시면 CANON EOS 5D MARK III 의 샘플 사진과 3개의 동영상 샘플을 볼 수 있습니다. 

캐논 EOS 5D MARK III Smple Image & Movie  

캐논 EOS 5D 샘플사진, 샘플영상

 
CANON EOS 5D MARK III / EOS 5D MARK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