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방법 (항공사, 교통, 셀프체크인)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방법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2018년 1월 18일 오픈하게 됩니다. 신규 터미널인 만큼 자동화 된 공항으로 탈 바꿈 할 것으로 생각 되는데요. 이번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의 영상과 소개를 보니 싱가포르 창이공항 4터미널과 유사한 셀프체크인, 자동 수하물 시스템 도입으로 빠르고, 자동화 된 공항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이제 변화된 공항 시스템을 알고 있어야 비행기 탑승전 혼선을 방지 할 수 있겠죠?
이번 제2여객 터미널 오픈으로 기존보다 2배 이상 커진 공항으로 다시 태어나며 연간 1,800만명 이상의 여행객들을 수용 할수 있는 아시아 대표 허브 공항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1. 제2여객터미널에서 탑승하는 항공사 확인하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에서 탑승하는 항공사는 모두 스카이팀 소속으로 4개 항공사 입니다.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항공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별 배정 항공사출처 : 인천공항공사 T2(제2터미널) 인천공항 이용안내


2.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가는 방법

대중교통(리무진 / 공항철도) 이용

제2여객터미널 정류장에서 하차하는 것인지 꼭 확인 후 하차하시기 바랍니다.
제2여객터미널을 이용하게 되는 대한항공의 KAL리무진은 제2여객터미널에 먼저 정차하니 참고 하세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중교통이용출처 : 대한항공


자가운전 시

인천공항고속도로 이용시 공항입구 JCT 에서 제2여객터미널 방향으로 진입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모르고 제1여객터미널 방향으로 진입하였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공항신도시 JCT (인천대교에서 진입하는 곳에 다시 분기점이 있어 공항신도시JCT - 운서JCT - 제2여객터미널로 갈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자가이용출처 : 대한항공


터미널 간 이동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을 이동할 수 있는 터미널 순환버스도 운행을 합니다. 탑승위치를 꼭 확인해서 헤매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무료순환버스로 배차간격은 5분, 이동시간은 20분 정도 소요 되니 미리미리 탑승 위치 확인하고, 늦지 않게 이동 하시기 바랍니다.

탑승위치
-제1여객터미널 : 3층 중앙 8번 출구
-제2여객터미널 : 3층 중앙 4,5번 출구 사이

인천국제공항 터미널간 이동방법출처 : 대한항공


3.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셀프 체크인& 자동 수하물 위탁

자동화 된 시스템으로 이제 줄을 서지 않고 자동으로 체크인하고, 수하물을 위탁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 됩니다. 처음에 어려워 보이겠지만 현장에 키오스크의 안내에 따라 천천히 해보시면 정말 편리하고 간소해 졌다는 것을 체감 할 수 있을 거에요

여권을 키오스크에 인증하면 예약한 항공권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좌석선택, 티겟 정보를 확인하면 바로 티켓팅이 완료 됩니다.

그 다음 위탁하려고 하는 수화물 정보에 대한 선택을 하고 태그를 받아 부착하고 자동 수화물 위탁 기계에 넣으면 끝!


인천국제공항 제 2터미널이용 가이드북 다운로드

한글버전 다운로드

T2_AirportGuide_kor.pdf

받기

영문버전 다운로드 받기

T2_AirportGuide_eng.pdf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