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Social(SNS)

페이스북(Facebook)의 변경된 노출 방식으로 본 페이스북 추천 페이지!

by INSTALOG 2013. 1. 28.

페이스북(Facebook)의 변경된 노출 방식으로 본 페이스북 추천 페이지!


앞에 포스트를 통해서 페이스북의 변경된 노출 방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페이스북의 변경된 노출방식 바로가기 >>>>

노출 방식을 소개해 드리면서 이제 기업들이 운영하는 페이지의 프로필 이미지와 타이틀 그리고 카테고리제이션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그이유를 페이스북에서 보여지는 추천 페이지를 통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생각에 가장 타겟팅이 잘된 페이스북 페이지로는 국내에 스타벅스 코리아의 페이지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스타벅스의 추천 페이지와 국내 대표 브랜드 페이지 페이스북을 함께 비교해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직 정확한 노출 방식이나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접속자별로 노출되는 추천 페이지도 다르다고 하니 한번씩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조 : 이건 해당 개인계정에 노출되는 추천 페이지 이므로 모든 사람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1. 스타벅스(Starbucks) 페이스북 페이지

스타벅스 페이스북 페이지

(스타벅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tarbucks)

스타벅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저에게 프라푸치노 페이지와 Skittles, Dr Pepper, Converse 등 제 취향에 맞는 페이지들을 잘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페이지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가 아닐까요?


2. 스타벅스 코리아(Starbuckskorea) 페이스북 페이지

스타벅스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스타벅스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tarbuckskorea)

스타벅스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아무래도 스타벅스 코리아의 대부분 팬은 여성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BOBBI BROWN 이나 BENEFIT 같은 유명 화장품 브랜드 부터 스무디킹 바디샵 등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위주로 추천을 해주고 있습니다. 저도 바디샵과 스무디킹은 좋아해요 ^^


3. 삼성(SANSUNG) 페이스북 페이지

삼성그룹 페이스북 페이지

(삼성그룹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amsung)

이번에 페이지들을 살피면서 가장 황당한 결과가 나온 페이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삼성그룹이 어떤 카테고리인지 왜 커뮤니티 또는 바이럴 앱 제작사들이 바이럴을 위해 만들어 놓은 페이지들이 추천 되어 나올까요? 


4. SK telecom 페이스북 페이지

SK telecom 페이스북 페이지

(SK telecom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ktworld)

삼성그룹에 이어 국내 최대 팬을 보유한 SKT의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여기도 신기하게 삼성그룹과 비슷합니다. 왜 국내 대기업들의 페이스북에 추천 페이지가 이렇게 나올까요?


5. 삼성전자(Samsung Tomorrow) 페이스북 페이지

삼성전자(Samsung Tomorrow) 페이스북 페이지

(삼성전자(Samsung Tomorrow)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amsungTomorrow)

삼성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글로벌 브랜드 위주로 추천을 해주네요, 페이스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기아자동차와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WIZWID 그리고 도서 전문 예스 24입니다.


6. 비욘드(BEYOND)페이스북 페이지

(비욘드(BEYOND)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cobeyond)

화장품 뷰티 카테고리에서 가장 활발하게 하는 브랜드가 비욘드가 아닌가 합니다. 비욘드의 팬분들에게는 경쟁사 이지만 네이쳐리퍼블릭, 마몽드, 비비안 등 여성 전용 브랜드 들과 온라인 쇼핑 G마켓, 롯데닷컴등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역시 여성타겟에 스무디킹은 빠지지 않는 군요, 2012년에 동물 보호 캠페인등을 활발히 하고 있었죠 유니세프와 같은 페이지도 함께 추천을 해주고 있답니다.


7. 현대증권 페이스북 페이지

현대증권 페이스북 페이지

(현대증권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QnAhyundai)

금융 쪽에서 가장 활발히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호응이 좋은 곳이 현대증권 이죠! 타 금율계열 증권사나 은행 들 보다는 올라맨이라는 호감가는 캐릭터를 활용해서 작년부터 팬들의 반응이 좋은 페이지 입니다. 현대증권의 팬이 되니 보험, 여행사, Tmoney 등 금융과 연관된 카테고리 페이지와 독립기념관, 헬스, 백화점, 여행사등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도 함께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 페이지의 추천 목록을 확인하시고 왜 저 페이지를 추천하지? 라는 궁금증도 생길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추천 기능이 아직 완전히 구현되지 않은것이 아니라 그래프 검색의 시작은 팬의 숫자 보다는 그 팬들의 속성이 더 중요한 시대가 오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래 여러 페이스북 페이지의 추천페이지도 참조하시라고 추가 합니다.

(LG전자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theLGstory)


(CJ그룹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joyCJ)


자사의 서비스들이 잘 추천되고 브랜드의 이미지와 맞는 페이지가 추천되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