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2013 International CES] 올해 CES에서 주목할 만한 5가지 트랜드

by INSTALOG 2013. 1. 5.

[2013 International CES] 올해 CES에서 주목할 만한 5가지 트랜드


2013 CES

2013 International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가 미국 현지 시간은 1월 8일 ~ 1월 11일까지 열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가전 박람회로서 한해의 트랜드를 엿볼 수 있는데요 저는 2010 International CES에 가본 적이 있습니다.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세계 최고의 가전 브랜드와 바이어 들이 한곳에 모이는 가장 큰 행사 인데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그 중심에서 가장 막강한 기술력과 제품을 가지고 우뚝 서있는 모습이 한국인으로서 뿌듯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어디를 가도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1. Ultra High-Definition TVs 

4K 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출시된다.  현재 HD 디스플레이의 기준인 1080p HTDTV의 4배에 달하는 화면 해상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LG는 이번 CES에서 84인치 4K 3D HDTV를 선 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TV 기능도 가지고 있어 인터넷 접속 기능도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도시바 역시 4K 3D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이번 CES에서 더 많은 4K 제품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삼성전자 CES

<출처 :facebook 삼성전자 (Samsung Tomorrow)>

삼성전자는 페이스북을 공식채널 Samsung Tomorrow 를 통해서 몇일전 위와 같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갤러리 같은 디자인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실제 눈으로 보는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는 의미 일 것 같습니다. 


2. Mobile Everywhere 

단연 2010년부터 가장 큰 화두 입니다. 바로 모바일 인데요 올해는 자동차 회사들도 많이 참여를 한다고 하는데요 이미 국내 업체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그리고 BMW, 도요타, 포드 등 많은 회사들이 오래전부터 준비해온 것들을 이번 CES에서 보여줄지 기대 되네요 자동차 업체는 어디가 참여하는지 다시한번 확인해봐야 할 것같습니다.



3. Bluetooth Speakers, Lightning Connectors and Soundbars 
(블루투스 스피커, 커넥터 그리고 사운드 바)

Soundbar


애플이 2011년도 선보인 썬더볼트 케이블과 아이폰용 30핀 커넥터를 상상하시면 Lightning Connectors 에 대한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이제 선이 없는 음향 그리고 더 고음질의 음악을 무선으로 들을 수 있는 사운드바가 지속적으로 출시 될것 같습니다. 도시바에에서 출시한 무압축 음질의 사운드바를 보더라도 미래에는 오디오 시스템은 모두 스마트폰과 함께 할 것 같네요



4. Sensors and New Interfaces (새로운 동작센서와 인터페이스) 

Leap Motion

2012년도 5월쯤에 화재가 된 동작인식 센서 Leap Motion 입니다. 2013년 초에 출시 예정인데요 이번 CES에서 가장 주목받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이제 동작인식 시대가 오기 시작하니 모바일이나 PC와는 다른 유저 인터페이스가 필요 하겠죠! 

Leap Motion은 이미 일년전부터 Pre-Oder 를 받고 있었습니다. 저는 5월에 신청했는데요 빨리 출시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품을 받더라고 MS의 키넥트도 마찬가지지만 개발자가 없으면 커스터마이징이 불가능 하죠! 하지만 아주 재미있는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Leap Motion : https://leapmotion.com/



5. More Unique Gadgets

올해는 과연 어떤 재미있는 전자제품들이 CES에 출현 할까요? 작년에는 아이폰 촬영용품 바로 얼마전 소개 해드린 Swivl (바로가기)이 매우 화제가 됐었죠! 매일매일 어떤 소식들이 전해져 올지 8일부터 기대가 됩니다.

<Miharu Home Care Camera / Hitachi Rotary Razaq / LG GD910 Watch Phone and Samsung S9110 Watch Phone / Sanyo Eneloop Portable Solar Pane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