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AD] 호빗의 나라 뉴질랜드, 호빗을 모티브로한 재미있는 뉴질랜드 항공(Air New Zealand)의 호빗 스타일 마케팅

by INSTALOG 2013. 1. 5.

호빗의 나라 뉴질랜드, 호빗을 모티브로한 재미있는 뉴질랜드 항공(Air New Zealand)의 호빗 마케팅


뉴질랜드 항공 호빗


호빗의 나라 뉴질랜드 그 신비로운 내용을 모티브로한 뉴질랜드 항공의 재미있는 마케팅 입니다. 얼마 전 영화 '반지의 제왕' 촬영지 답게 뉴질랜드항공 기내 안전 비디오를 이 호빗(Hobbit) 스타일로 제작해 선보이고 비행기를 호빗으로 페인팅을 하는 등 당분간 호빗 마케팅이 지속 되것 같습니다.


뉴질랜드 항공, 호빗 스타일 기내 안전 비디오(Safety Video)

비행기에 탑승하면 국내선이나 저가항공의 작은 비행기는 승무원이 안전수칙을 직접 시연하고 보여주는데요, 반대로 장거리 비행을 하는 대형 항공기는 현재 모든 안전교육 등을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안전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보시나요?

지루하고 뻔한이야기죠? 하지만 이 뻔한 이야기는 비행기에 탑승객은 모두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 매우 중요한 내용입니다. 특히 어린이들은 더욱 이해하기 어려울 겁니다. 

탑승객의 흥미를 유도하고 기내 안전 비디오에 집중하게 만들었다는 호빗 스타일 기내 안전 비디오 함께 보실까요?

An Unexpected Briefing #airnzhobbit


  

  



뉴질랜드 항공, 호빗을 주제로한 비행기 페인팅

호빗이 하늘에 날아다닙니다. 호빗 스타일 기내 안전비디오에 이어서 항공기 보잉 777-300은 '호빗 1부: 뜻밖의 여정'을 테마로 하고, 보잉 777-200은 '호빗 2부: 다시 시작되는 전설'을 테마로 꾸미고 승무원 들의 유니폼도호빗 테마의 유니폼을 착용하게 됩니다. 공개된 승무원의 유니폼은 보랏빛의 타이트한 원피스 형태를 하고 있으며 검은색의 기하학적 패턴으로 디자인 되어 기내 안전비디오의 디자인과 유사합니다.

<호빗 스타일의 뉴질랜드 항공 승무원 유니폼>


How Hobbits Fly - Plane Wrap Time Lapse Video #AirNZHobbit



Virgin Atlantic 항공사 광고 이야기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