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Digital Device

[App] 구글 플러스 iPhon App 출시 (Google+ iPhon App)

by Instaloger 2011. 9. 25.
 


 오랜만에 인스타로그 (instalog.kr)에서 뉴스를 올려 드립니다.
 구글이 페이스북을 견재하기 위해 새로운 소셜 서비스인 구글 플러스(Google+)를 출시 하였죠 하지만 현재는 배타 서비스로 초대 받은 사람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App 이 함께 출시 될걸로 기대했는데 초기에는 모바일 웹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나왔었는데요 이번에는 iTuns Store 에 공식 App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재 Google+ App 은 국내 앱스토어에 접속하시면 다운로드가 불가능 하며, 미국 앱스토에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Google+ App Download

 먼저 다운로드 받고 나서 App을 실행하면 왼쪽에 보이시는 것과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Google의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구글의 저 로고가 이제 낮설지가 않아요. ㅎㅎㅎ

 이제 자신의 Google+ 등록이 되어있는Google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구글 플러스 계정이 없다면 당연히 로그인이 안되겠죠! 구글 플러스 계정이 없으신 분은 댓글로 신청하고 메일로 요청 주시면 5명에게 초대장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mail : admin@instalog.kr

댓글로 달아주신 이름도 함께 보내주세요!

 구글 플러스에 로그인을 하고 나면 먼저 메인 화면이 나오기 전에 Google+의 푸시 알림을 승락해 달라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일단 저는 푸시알림을 승인하고 다음 단계를 진행 했습니다.

 하단에 보면 페이스북 어플과 마찬가지로 알림 표시가 나오게 되어 있어 클릭하게 되면 알림 내용들이 쭉 순선대로 나열이 됩니다. 우선 아이폰의 경우 UI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차별화 보다는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었구요,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보다 더 편리한 기능이 구글 플러스 App에 숨어 있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Stream 부분 아래 보시면 Nearby 란 부분이 보일 겁니다 바로 내 주변에서 사용중인 사람과 올라온 내용들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주변에 친구들을 사귀고 내용 정보도 함께 공유 할수 있겠더군요!
 그리고 <- -> 좌우로 밀면 다른 서클로 이동합니다. 서클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거기서 활성화 할 서클을 선택하면 별도의 블릭 없이 좌우로 스크롤 하면 다른 서클로 이동해서 다른 친구들의 내용을 보여 줍니다.
 굉장히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 되는데요
 아직 Google+가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아 친구가 많이 없어 심심합니다.
 2년전 페이스북을 시작할때와 같은 느낌이랄까요? 분명 처음에는 개발자와 마케터들만 붐비겠죠 이 서비스에 일반인이 적응을 하려면 또 다시한번 이용방법을 학습해야 한다는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과연 이번 Google의 SNS 서비스는 성공 할 수 있을지 앞으로 지켜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얼마전 페이스북의 업데이트를 보고 이런말 들을 많이 합니다. Google+ 때문에 페이스북이 많이 좋아 졌다고 ㅎㅎㅎ 왜그런지는 사용해보신 분들은 알겁니다.

위에 보신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다음뷰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