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Motion

[MUSIC] Wham vs PSY(싸이) - Last Christmas, Gangnam style mashup

by INSTALOG 2012. 12. 7.

Wham Vs PSY - Last Christmas, Gangnam style - Paolo Monti mashup 2012

오늘 유투브(YouTube) 싸이의 강남스타일 ( PSY - Gangnam style)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9억건을 돌파 했다고 합니다.

5개월동안 가장 빠른시간에 최고의 조회수 기록을 매일 매일 바꾸고 있는데요 오늘 유투브와 비메오를 둘러보다가 Paolo Monti 라는 친구가 영원한 크리스마스의 히트곡이죠 Wham 의 Last Christmas 와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매시업한 음악과 영상이 올라온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싸이는 하나의 문화 코드가 되었습니다. 


Wham 의 Last Christmas 와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매시업한 음악은 과연 어떨가요? 같이 감상해 보시죠!

매시업 [ mashup ] ?
매시업은 원래 1960년대부터 음악계에서 쓰던 용어. 다른 가수의 히트곡 여러 개에서 일정 구절을 따서 이를 섞어 새로운 노래를 만든다는 뜻이다. 최근엔 음악뿐 아니라 기존 동영상, 사진, 컴퓨터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등 어떤 형태의 창조물을 섞어 완전히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어 낸다는 뜻으로 널리 쓰인다. 참고로 매시업 기술은 오픈 API라는 개방 응용프로그램 기술을 통해 구현될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