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y

Motion Image Photography: 고화소의 영상에서 순간을 캡쳐한다. 캐논 1D C

by INSTALOG 2013. 1. 5.

Motion Image Photography: 고화소의 영상에서 순간을 캡쳐한다.


Cinematographer

DSLR 카메라는 이제 사진만 촬영하는 도구가 아니다 캐논의 EOS 5D Mark II 가 출시 된 이후 부터 정지영상만이 아닌 방송과 영화에도 DSLR은 영역을 넘어갔다. Full HD (1920x1080) 영상 촬영이 아닌 이제 4K 영상 (4096x2160) 까지 고화소로 촬영이 가능한 제품까지 출시 되었다. 

이제 영상제작과 사진은 영역이 구분되지 않을 수 있을것이다. 미래에 Cinematographer 가 각광을 받을것이다. 고화소의 영상으로 촬영 한 후 가장 환상적인 순간을 사진으로 캡쳐해 출력까지 가능한 시대가 왔기 때문이다. 

고화소 영상의 발전은 메모리 카드 기술도 뒷받침이 되어야 하고 편집하는 PC 또는 저장매체도 모두 빨라져야 한다. 앞으로 SSD와 대용량 플레시 메모리들이 새로운 시장을 맞이 할 차례인 것 같다.

영상에 소개된 카메라는 캐논의 EOS 1D C Digital SLR Camera with Full HD and 4K Video Recording up to 4096 x 2160-Pixel Resolutio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