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2012년 Best 마케팅 캠페인(Marketing Campaigns) - DollarShaveClub.com

by INSTALOG 2012. 12. 5.

2012년 Best 마케팅 캠페인(Marketing Campaigns) - DollarShaveClub.com

오늘은 지난번 레드불의 캠페인 [Red Bull Statos Space Jump] 에 이어 두 번째 Best 마케팅 캠페인 입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DollarShaveClub.com 입니다.

DollarShaveClub.com


DollarShaveClub.com - Our Blades Are F***ing Great

 

달러 쉐이브 클럽은 신생 전자상거래업체 인데요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면도기로 말이죠!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소비자용품 대기업 프록터앤갬블 계열사인 질레트가 128억 달러에 달하는 남성 면도기 및 면도날 글로벌시장의 66%를 장악하고 있다고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밝혔습니다. 또한 에너자이저 홀딩의 쉬크-윌킨슨 소드가 12.5%로 2위, Bic이 5.2%로 3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이들 기업은 마케팅 예산과 소비자연구, 소매업체와의 관계에 엄청난 자금을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신규업체 진입이 쉽지 않은 시장입니다.

달러 쉐이브 클럽은 월사용료 3~9달러에 면도기와 면도날을 제공하는 특이한 사업모델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입이다. 달러 쉐이브 클럽 고객은 매달 면도기와 면도날이 배송되는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중날 면도기는 배송료 포함 월 3달러이고 4중날 면도기에 카트리지 4개가 포함되는 옵션은 6달러, 6중날 면도기에 카트리지 3개가 따라오는 옵션은 9달러 입니다. 

DollarShaveClub.com

DollarShaveClub.com은 대기업을 상대로 한 마케팅 전쟁에 온라인을 활용한 전략을 택했습니다. 마케팅예산이 없는 기업들은 특이한 동영상을 이용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데요. 전자상 거래 업체는 더욱더 그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것도 가능하죠.

DollarShaveClub.com - Our Blades Are F***ing Great  영상에서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마이클 두빈(33세)이 면도거품이 가득한 얼굴로 지게차를 타고 있거나 테니스를 치고 춤을 추는 모습을 담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시장공략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75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상태입니다. 영상이 화재가 되었을때 고객 수는 정확하게 공개하지 않았지만 출시 48시간 만에 1만2천 명이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하네요.


국내에서 최저가에 질레트 마하3 오리지날이 카트리지당(개당) 약 1700원(배송비포함) 정도 하는데요 이것은 3중 면도날입니다. 국내에도 이런 비지니스 모델이 나온다면 남성들이 많이 구매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