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Case Study] What's New NISSAN NOTE? 2012 닛산의 NOTE 런칭!

by INSTALOG 2012. 12. 15.

[Case Study] What's New NISSAN NOTE? 2012 닛산의 NOTE 런칭!


닛산(Nissan)이 2세대 신형 노트(NOTE)를 출시하면서 진행했던 마이크로 사이트와 오픈 글로벌 프리미엄 이벤트 소개 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줬을까요?

국내에 현대자동차도 다양한 캠페인이나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닛산의 마이크로 사이트와 오프라인 프리미엄 이벤트는 자동차를 사용자 들에게 특징을 재미있고 화려하게 보여 줬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1. 혁신을 보여준 Nissan NOTE의 마이크로 사이트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닛산 NOTE의 특별한 마이크로 사이트입니다. NO FLASH도, NO MOVIE, NO HTML5 사이트 인데요  NEW NISSAN NOTE 의 사이트는 아래로 긴 스크롤을 통해 자동차의 특징과 연비가 좋은 장점을 소개합니다.


CREDITS
TBWA / HAKUHODO / 777interactive / HAKUHODO / AOI Pro. Inc. / masumasu Inc.

마이크로 사이트는 신형 NOTE의 특징인 가솔린임에도 불구하고 25.2Km/l(일본JC08모드)라는 높은 연비, 동영상에 보시면 후진시 룸미러에 보여지는 서라운드뷰기능등 다양한 특징들을 다른 방법으로 소개합니다.  긴 스크롤을 통해 인터렉티브한 영상을 구현함으로서 게임을 하는 것 같은 느낌으로 재미있게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서라운드뷰 기능? - 후진시 위성에서 차를 보여주는것처럼 주차를 도와주는 기능


*참고 스크롤을 활용한 유니클로의 Pinterest 캠페인


2. 닛산 노트(NISSAN NOTE) 세계 프리미엄 이벤트

 

2012년 7월 16 일 요코하마 (横 浜) 항에서 개최 닛산 노트(NISSAN NOTE) 세계 프리미엄 이벤트, 행사장의 50 미터 대형 와이드 스크린, 부두에 설치한 고압 물 캐논, 그리고 해상에서 수상 프로젝션으로 신형 노트(NOTE)가 요코하마 바다 위를 질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시스템은 글로벌 소형 자동차의 이미지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012년 다양한 이슈와 함께 디지털마케팅(Digital Marketing)에서 기술 보다는 형식을 파괴하며, 정보 전달 과정에서 사용자가 참여하고 행동을 유도하는 다양한 케이스가 많이 진행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