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Device

2013 LG전자 디스플레이 라인업 / OLED TV / Google TVs / 100인치 레이저 프로젝터 Hecto

2013 LG전자 디스플레이 라인업 / OLED TV / Google TVs / 100인치 레이저 프로젝터 Hecto

한국은 세계 최고의 모바일 제조사 이자 TV 제조국가 입니다. 당연히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시장에서 선방하고 있는데요 올해 2013년 LG 전자의 기대되는 라인업은 어떤것들이 나올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0~2011년은 3D와 HDTV의 경쟁이었다면, 2012년은 스마트 TV의 경쟁 이었습니다. 올해도 스마트 TV 이슈는 사라지지 않으며, OLED 기술을 통한 더욱 빠른 응답속도와 선명한 화질 그리고 슬림한 TV 그와 함께 Full HD(1,920x1,080) 보다 더 선명하고 해상도가 높은 4K (4,096×2,160) 급 해상도 제품이 더욱 인기가 높아 질 것입니다. 

당연히 고행상도 영상에 맞춰서 DVD 보다는 블루레이의 시대가 도래 했습니다.


LG OLED TV

LG전자의 OLED TV 슬림한 배젤과 심플한 디자인은 어디에 두어도 돋보일 것 같습니다. 공간도 절약되고 인테리어 효과도 좋을 것 같은데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디자인 경쟁도 재미 있습니다. 우선 선방은 LG전자가 작년에 했는데요 올해 삼성전자에서 나오는 F 시리즈라는 제품을 CES에서 공개하면 더욱 경쟁이 치열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lg-oled-tv-launch-photoLG전자 OLED TV


Google TVs

2012년 당연히 화두라면 바로 스마트 TV 입니다. 삼성전자는 자체 스마트 TV 개발과 컨텐츠 제작에 열을 올렸는데요 LG전자는 구글과 손을 잡았습니다. LG U+에서 LG U+G 라고 구글 TV를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궁합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구글 TV는 한번 사용해 보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곧 통신사를 바꾸게 될 수도 있겠군요!

LG-google-TVsLG전자 구글(Google) TVs


LG 100인치 레이저 프로젝터 Hecto (100-inch Laser projection TV for any home)

이번에는 가정에서 사용할수 있는 슬림 프로젝터 입니다. LG전자가 언제 부터인가  빔 프로젝터를 열심히 생산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별로 였으나 매해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들이 평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Hecto라는 100인치 레이저TV 프로젝터를 선보였는데요. 디자인은 아크 디자인이라고 하고는데 컨셉트카를 보는 듯한 라인이 기존의 빔프로젝트와 차별점을 두고 있네요

Hecto의 가장 큰 특징은 약 56cm거리만 있어도 무려 100인치의 큰 화면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100인치 정도의 크기로 빔프로젝터를 감상할려면 거리가 몇m 이상 필요한데 단지 56cm라는 사람 팔 길이 만큼의 거리만 있으면 100인치의 큰 화면을 볼 수 있다고 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와이파이 기능은 물론 WiDi(와이다이), 스마트TV기능, 매직 리모콘이 제공되며, 3개의 HDMI 포트, 광 오디오 출력과 RS-232단자도 지원합니다. 

풀HD해상도의 영상을 보여주며 명암비는 1,000,000 : 1로 아주 뛰어난 콘트라스트를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램프의 수명은 25,000시간 정도이고, 맑기가 어느정도 일지 실제로 보고 싶네요, 작년에 출시된 보급형 EPSON의 프로젝트의 경우는 저렴한 가격에 굉장히 우수한 화질을 보여 줬기 때문입니다.

lg-100-inch-laser-tvLG전자 100인치 레이저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