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Social(SNS)

[Facebook] 새롭게 선보이는 페이스북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by INSTALOG 2013. 1. 17.

새롭게 선보이는 페이스북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페이스북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페이스북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페이스북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사람’, ‘사진’, ‘장소’, ‘관심사’

매일 사람들은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연결되어 있는 친구들과 페이지에서 기업 및 브랜드의 제품을 발견하고 친구들이 이용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확인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게 됩니다.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판매처, 새로운 게임을 하면서 친구를 초대하고, 주말에 보았던 영화에 대해 추천하고 평을 하는 것들이 이제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정보는 소셜 그래프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고 연결 됩니다.

이런 개인들의 다양한 활동들은 새로운 제품의 발견 및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넘어서 페이스북에서 ‘사람’, ‘사진’, ‘장소’, ‘관심사’ 를 가진 사람들을 찾고 매일 15억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매일 자신의 뉴스피드를 통해 많이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그래프 서치(facebook Graph Search)는 바로 이런 다양한 정보와 필터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 시켜주는 서비스라고 볼수 있습니다. ‘사람’, ‘사진’, ‘장소’, ‘관심사’ 를 통해 새로운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는 것이죠!, 단순한 정보 전달 및 공유에서 이제는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는 Social 서비스로 진화 하는것 같습니다. 구글도 검색을 통해 관심사와 지역 나이들을 연동한 검색을 선보이고 있죠, 이후 어떻게 검색 서비스들이 진화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페이스북 본사 포스터페이스북 본사에 붙여있는 포스터라고 합니다. USERS가 아닌 PEOPLE 바로 사람에게 초점이 맞추어진 페이스북의 초심으로 돌아 간 것으로 보여집니다.


페이스북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사용법?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자신의 친구필터를 통해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베타 버전을 먼저 시작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래 URL에 가서 베타 서비스 신청을 하시고 기다리시면 먼저 경험해 보실수 있을 겁니다.

페이스북 그래프서치 소개 : https://www.facebook.com/about/graphsearch

그래프 검색은 사람, 장소, 관심사를 찾고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Facebook을 이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사용장면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결과 예제

그래프 검색 베타는 영어(미국)에서 페이스 북을 사용하는 사람들 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글은 신청하고 조금만 기다리면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프서치를 사람들은 "샌프란시스코에 사는친구", "서핑을 좋아하는 친구,"또는 "플로리다 주립 대학에 다닌 친구처럼 관심사와 학연등을 이용하여 찾는 소셜 그래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검색을 이용하면 Facebook 상에서 공유한 모든 것을 찾으실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내가 그들과 공유한 것들(모든 사람에게 공개된 콘텐츠 포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컨텐츠의 공유 설정에 따라 모든 사람이 각기 다른 결과를 보게 됩니다.

나만보기 게시물이 검색되면 안되겠죠!

<페이스북에서 소개하는 그래프서치(facebook Graph Search)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