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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Social(SNS)

facebook 을 비지니스 용으로 이용할때 참고해야 할 링크와 자료

by INSTALOG 2012.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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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을 비지니스 용으로 이용할때 참고해야 할 링크와 자료


페이스북을 비지니스용으로 이용할때 알아두면 좋은 자료와 링크들 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운영하는 Facebook에서 마케팅 하기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122309247803873/) 운영자 이신 이다인 님께서 업데이트 해주신 자료 이며, 많은 분들이 참조 하시라는 의미로 포스팅 합니다.

Facebook에서 마케팅 하기 그룹 과 Facebook 마케팅 페이지의 팬이 되시면 정책의 변경과 대표적인 성공 사례들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groups/122309247803873/doc/211349128899884/

특히 비즈니스용으로 Facebook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참고하시면 좋은 링크, 자료들입니다. 대부분의 궁금한 부분은 본 내용으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리라고 생각합니다.

Facebook 마케팅: https://www.facebook.com/marketingkorea 좋아요를 클릭해서 공식 업데이트 소식, 케이스 스터디 등을 받아보세요!

 

몇가지 자주 묻는 질문

  • 기업이 기업명 또는 가명 등으로 개인 프로필을 운영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프로필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의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도 안됩니다. (프로필은 실명 1인 1계정 원칙입니다.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하기:https://www.facebook.com/pages/create.php?migrate)
  • 개인 프로필에서 모르는 이들에게 다량 메시지 발송시 스팸 처리됩니다.
  • Facebook의 '이벤트' 기능은 '프로모션' 기능이 아닙니다. (경품 등) 프로모션 진행시에는 반드시 아래 프로모션 가이드라인 등을 참고해주세요.
  • 페이지의 이름에는 Facebook 또는 이와 비슷한 이름이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페이지 이름 설정시 검색도 고려해주세요. (한글, 한글/영문 병기 등) https://www.facebook.com/help/?faq=147687585304239
  • 내 회사, 브랜드명을 개인, (이름이 다른) 타회사 등에서 사용하고 있을 경우 신고를 클릭해 상표권/저작권 침해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 Facebook에 웹페이지 공유시 제목, 이미지, 설명을 원하는대로 보이게 하려면 페이지에 Open Graph protocol <meta> 태그를 넣어주세요.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opengraph/
  • 2011년 10월1일부터 Facebook의 모든 앱은 의무적으로 https 및 OAuth2.0을 지원해야 합니다. 지원하지 않는 앱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oauth2-https-migration/
  • Facebook 페이지 버그 및 알려진 문제점: https://www.facebook.com/help/?page=212150138819143
  • Facebook에 내 비즈니스의 장소 등록하기 & 페이지와 내 장소를 통합하기:https://www.facebook.com/help/location/claim
  • 페이지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https://www.facebook.com/help/?faq=271607792873806
  • 실수로 Facebook 페이지에 잘못된 사용자 이름을 선택했거나, 사용자 이름을 잘못 입력했습니다. 수정할 수 있나요? (URL) https://www.facebook.com/help/?faq=203523569682738

 

정책 및 이용약관 (한국어)

 

Facebook 및 프로덕트 업데이트 소식

 

페이지 / 마케팅 관련

 

주제별 공식 페이지 내 도움이 되는 메뉴

 

Facebook 플랫폼 (개발)

 

지적재산권 / 상표권 침해 신고

 

광고 관련

 

고객센터

 

* 어플리케이션 개발시 아래 사항에 특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앱 자동 포스팅: 플랫폼 정책에 위배되고 스팸 앱으로 Disabled 처리됩니다. 개발자 계정도 Disabled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사용자의 이름으로 스트림 소식을 퍼블리싱 (FPP IV.3)
  • 앱에서 생성되는 텍스트로 스트림 소식의 user_message 파라미터를 미리 채우지 말기 (FPP IV.2)
  • 스트림 채널 사용을 위해 콘텐트를 가리거나 사용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지 말기 (FPP IV.1)
  • 앱에 사용자들을 초대할 때 Requests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reference/dialogs/requests/ )채널을 사용
  • 앱 내에서 활동을 한 후에만 소식을 퍼블리시하도록 하기; Facebook 퍼블리시 양식을 사용하더라도 너무 자주 퍼블리시하도록 하지 말기 
  • 스트림 소식의 질을 중요시하여 사용자/수신자들이 잘 받아드릴 수 있도록 
  • 중복적인 소식에 주의. 여러 소셜 채널 및 플랫폼 통합의 결과로 연속해서 스트림에 소식이 퍼블리시될 수 있음 (e.g. stream.publish and photos.upload).
  • 예 / 설명을 참조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guides/policy/examples_and_explanations/Social_Channels/).
  • 사용자가 친구 담벼락에 게시할 수 있는 소식의 수를 제한할 것을 고려 
  • 사용자들이 더 인게이징하게 느낄 수 있도록 소식의 콘텐트를 개선 
  • 인사이트 도구, 특히 뉴스피드 탭을 모니터링 
  • 많은 사용자가 메인 퍼미션 다이알로그를 허가하지 않고 있을 경우, 소식의 퍼블리싱 경험에 추가하여, 처음에 요청하는 추가 허가 내역을 줄일 것을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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