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Social(SNS)

[Tip] 인스타그램(Instagram) App 사용시 유용한 기능 활용 방법!

by INSTALOG 2012. 12. 19.

인스타그램(Instagram) App 사용시 유용한 기능 활용 방법!


전세계 7,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 App이 바로 인스타그램 입니다.  아이폰에서 멋진 사진들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필터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SNS로 채널로 쉽게 공유할 수 있는데요 매력적인 사진에 무료라는 이슈로 전세계에서 모바일 전용 포토 App 중에 단연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특징

1. 다양하고 멋진 필터 효과 

XPro-II, Earlybird, Lomo-fi, Sutro, Toaster, Brannan, Inkwell, Walden, Hefe, Apollo, Poprocket, Nashville, Gotham, 1977, Willow

2. 추가적 심도를 위한 직선 혹은 원형 Tilt-Shift 블러 효과

3. 간단한 사진 스트림으로 친구들과 팔로우 하고 공유하며, 서로의 사진을 좋아하거나 사진에 댓글을 달며 친구들과 소통

4. 페이스북, 트위터, 플리커, 텀블러, 포스퀘어, 포스터러스로의 빠른 공유

5. 포토맵 기능 

6. 무료이며, 무제한 업로드 가능!

7. 전세계 크리티브한 사용자가 올리는 사진이 많다.


위에 많은 특징들이 있지만 필터효과나 다양한 사진에 관련한 사용방법은 검색하시면 많은 분들이 공유를 해주었습니다. 오늘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 하나, 그리고 여행시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말씀드릴거에요 바로 댓글 기능과 포토맵 기능입니다!

무슨 숨겨진 기능이 있냐고요? 한번 보시죠!


첫째) 인스타그램(Instagram) 댓글에서 간단하게 친구 태그하기!

인스타그램에서는 친구들의 사진에 댓글을 작성할때 친구를 태그할 수 있습니다. 앞에 @ 만 입력해도 친구의 이름이 추천으로 보여주어서 선택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친구들과 댓글을 주고 받을때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의 숨겨진 사용 Tip '친구를 오른쪽으로 밀기'


 

<이야기 하고 싶은 친구를 오른쪽으로 살짝 밀고나서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친구의 댓글을 오른쪽으로 밀고나면 느낌표와 화살표가 나옵니다. 느낌표는 댓글을 스팸으로 신고하는 기능이며, 화살표는 해당 친구를 나의 댓글창에 자동으로 태깅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아래 보시면 이름 긴 해외 친구의 이름이 단 두번의 클릭으로 태깅이 완료 되었습니다.

<태깅된 친구이름>

사진을 올리고 친구들과 댓글로 이야기를 할때 친구의 이름을 여러번 입력하는 것보다 한명씩 오른쪽으로 밀어 주시면 편리하게 댓글을 달아 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인스타그램(Instagram)의 포토맵(Photo map) 기능으로 여행지도를 만들어 보자!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올해 업데이트된 가장 큰 기능은 포토맵 기능일 것입니다. 바로 사진을 촬영한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주는 기능인데요 포토맵에 사진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기능만 알고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고 업로드 할때 위치를 체크인 해야 한다?

인스타그램의 포토맵은 모바일 촬영시 사진에 입력 되는 좌표값에 의해서 위치를 인식합니다. 만약 위치를 검색하고 체크인 하시면 체크인 한 위치의 좌표에 사진이 표시되어 지게 됩니다. 여기서! 유용한 팁!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 할때는 사진에 좌표값만 있다면 중국여행에서 촬영한 사진을 서울에 와서 업로드해도 중국에서 촬영한 것으로 지도에 표시 됩니다.

1) 우선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바로 사진 촬영시 위치정보가 함께 촬영 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합니다. 

예)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 카메라의 위치정보를 활성화 합니다. (사용하시는 카메라 App 이 있다면 해당 App의 위치정보를 활성화 해야 합니다)

2) 해외여행에서 오전부터 오후까지 열심히 관광을 하고 구경하면서 사진을 촬영 합니다. 저녁에 호텔로 돌아와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은 사진들을 하나씩 인스타그램에 업데이트하면 사진이 촬영된 위치의 지점에 사진이 표시됩니다.

3) 데이터 요금이 너무 비싸다! 그럼 한국으로 돌아와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이때 해외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데이트 하면서 위치조회를 하면 현재 한국에서 업로드하는 지역의 인근이 조회 되는 것이 아니라 사진의 좌표값이 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을 검색해 주기 때문에 현지 위치를 태그 할수 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