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공모전수상작] 광고, 마케팅, 미술, 디자인, 콘텐츠, 에니메이션, 건축 분야 공모전 수상작 볼수 있는 사이트

by INSTALOG 2013. 5. 31.

[공모전수상작]
광고, 마케팅, 미술, 디자인, 콘텐츠, 에니메이션, 건축 분야
공모전 수상작 볼수 있는 사이트

제일기획 공모전 사이트제일기획 광고 공모전 : http://adaward.cheil.co.kr/

공모전 수상작 볼 수 있는 사이트 22선
- 광고, 마케팅 분야 / 미술, 디자인 분야 / 종합콘텐츠 분야 / 애니메이션 분야 / 건축설계 분야

기존의 공모전 수상작을 보는 것은 공모전 준비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광고/ 마케팅 분야]
1. 전국 대학생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 공개발표, 즉 프레젠테이션 기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경진대회 사이트에 ‘자료실’을 방문하면 그동안 진행된 대학생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http://voice.knu.ac.kr/

2.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 대학생 광고대상 페이지의 상단 수상작 보기 메뉴를 방문하면 역대 수상작품들을 광고기획서, 크리에이티브부문 등으로 분류해 다양한 광고 수상작들을 만날 수 있다.
http://www.lgad.co.kr/study/main.asp

3. 제일기획 광고공모전 : 공모전 홈페이지에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다운로드받아 감상할 수 있다. 역대 수상작 보기코너에서는 다양한 광고기획서와 광고작품을 PDF파일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http://adaward.cheil.co.kr/

4. 에이즈정보센터 대학생 에이즈예방 광고공모전 : 공모전 자료실을 방문하면 지난 대회 수상작들의 리스트가 눈에 보인다. 대상작인 광고기획서를 포함해 다양한 수상작들의 PDF파일을 열람할 수 있다.
http://www.kaids.or.kr/

5. 한국광고단체연합회, 대한민국대학생광고경진대회 : 메인 메뉴에서 수상작을 클릭하면 PT동영상과 수상작 리스트를 볼 수 있다. view바를 누르면 수상작별로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돼 있다.
http://kosac.ad.co.kr/


[디자인 / 미술 분야]
6. 대한민국 산업디자인 전람회 : 국내 다양한 디자인 작품과 각종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들을 온라인 데이터베이스화한 사이트이다. 상단 이미지DB 메뉴를 방문하면 한국디자인전람회, 한국청소년디자인전람 등의 디자인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http://www.designdb.com/

7. 커뮤니케이션디자인 국제공모전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이 국제공모전은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부문을 공모한다. 당선작 코너에서는 지난 대회 수상작들을 감상할 수 있다.
http://www.cdak.or.kr/

8. 대한민국캐릭터공모전 : 캐릭터 공모전으로 캐릭터디자이너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갤러리 또는 공모전 메뉴를 방문하면 지난 대회 수상작을 볼 수 있는 코너가 있다. 각 수상작별로 작품 시놉시스와 캐릭터작품을 차례로 볼 수 있다.
http://www.kocda.org/

10. 대한방직협회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컨테스트 : 대한방직협회 홈페이지의 면방정보실의 코튼 T-셔츠 컨테스트 코너를 방문하면 역대 수상 작품들을 볼 수 있다.
http://swak.org/base_1/swak_menu5/menu5_sub2.php

11. 마약퇴치운동본부 포스터/애니메이션 공모전 : 운동본부 홈페이지의 자료실 메뉴로 들어가면 각종 공모전 포스터 및 사진 등 기존 각종 수상작을 볼 수 있다.
http://www.drugfree.or.kr/

12. 대한펄프 깨끗한 나라 미용티슈 디자인 공모전 : 대한펄프 사이트 메뉴에 공모전&이벤트 코너에 공모전 갤러리에 접속하면 역대 수상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http://www.dhpulp.co.kr/gallery/gallery_list.asp

13. 대한민국 디자인PC공모대전 : PC디자인 공모전으로 공모전사이트 출품작갤러리를 방문하면 작품 감상할 수 있으며 네티즌 작품추천도 가능하다.
http://www.designpc.co.kr/

14. LG생활건강 디자인공모전 : 사이트에 방문해 홍보센터를 클릭하면 LG생활건강 디자인공모전 수상작 보기 배너가 있다. 이곳을 클릭하면 지난 대회 수상작들을 감상할 수 있다.
http://www.lgcare.com/

15. 중앙미술대전 : 미술대전 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양한 수준작들을 감상할 수 있다. 선정작가와 작품 코너에 역대 미술대전 수상작가와 작품이 나와 있다.
http://fineart.joins.com/#!/archives/awards


[종합콘텐츠 분야]
16. 한국관광공사 공모전 :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관광사진 공모전, 관광포스터공모전, 관광플래시 애니메이션 공모전, 대학생 관광광고 대상 등의 다양한 수상 작품을 공모전 별로 열람할 수 있어 종합적인 공모전 수상작 열람사이트이다.
http://www.etourkorea.com/

17. 문화콘텐츠진흥원 문화원형창작콘텐츠 공모전 : 공모전 사이트 수상작 보기 코너에서는 문화원형을 활용한 웹애니메이션, 만화, 디자인 등 다양한 수상작을 볼 수 있다.
http://gongmo.culturecontent.com/


[웹애니메이션 분야]
18. IWAF웹애니메이션페스티벌 : 웹애니메이션 분야의 수상작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역대 선정작 메뉴에서 수상작의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http://www.iwaf.or.kr/

19. 립톤 웹애니메이션 공모전 : 립톤 홈페이지에 ‘내가 만드는 립톤세상’ 메뉴로 들어가면 웹애니메이션 공모전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다.
http://www.lipton.co.kr/


[건축설계 분야]
20. 강구조 건축물 설계공모전 : 강구조센터 홈페이지 왼쪽 입상작품집 코너를 방문하면 지난 대회 수상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대상 금상 등 좌측 하단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http://dcsa.steelcon.or.kr/MA/

21. 공간 국제학생 건축상 : 사이트에는 역대 수상작에 대한 소개가 연도별로 페이지뷰 형식으로 제시돼 있다. 각 작품에 대한 컨셉소개도 유용하다.
http://www.space-prize.com/

22. DBEW국제디자인공모전 : 한샘이 주최하는 국제 건축인테리어디자인 공모전으로 사이트의 수상작품 코너를 클릭하면 역대 수상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http://www.hanssemcompe.com/

--

해당 자료는 몇년 전 씽굿에서 소개했던 '공모전 수상작 사이트 40선'이라는 자료를 2013년에 맞추어 사라진 공모전은 제외하고, 변경된 주소를 적용한 자료입니다.

<출처 : http://www.facebook.com/photo.php?fbid=61439303857075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