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2012년 Best 마케팅 캠페인(Marketing Campaigns) - Red Bull Statos Space Jump

by INSTALOG 2012. 12. 4.

2012년 Best 마케팅 캠페인(Marketing Campaigns) - Red Bull Statos Space Jump


벌써 2012년의 마지막 달인 12월 입니다. 올 한해 국내는 SNS의 바람으로 또한번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변화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해외는 영상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이 국내와는 대조적인 모습일 것 입니다.

컨텐츠 제작에 대한 투자가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많이 변화하고 있고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해가 되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그럼 올해 가장 인상적인 마케팅 캠페인 (Marketing Campaigns)은 어떤 것 들이 있었는지 영상과 함께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재 아주 서프라이즈한 마케팅 캠페인은 바로 레드불(Red Bull) 입니다.


Red Bull Stratos Space Jump

레드불에서 아주 서프라이즈한 마케팅 캠페인을 했었죠 바로 우주 점프 입니다. 펠릭스 바움가트너가 지구 성층권 24마일(39km)에서 레드불의 후원으로 점프를 하였습니다. 24 마일 고공의 캡슐에서 점프해 역사상 최고의 고도에서의 스카이다이빙 기록을 갱신했고, 공식 최고속도 마하 1.24 (시속 833.9 마일)로 음속을 돌파한 최초의 인간이 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이 스카이다이빙은 YouTube 라이브스트림으로 800만 명이 지켜보았으며, 바움가트너는 로즈웰 뉴 멕시코 근처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습니다. 트위터에서 세개의 핫이슈 해쉬태그(#SpaceJump, #RedBull and #FelixBaumgartner)를 통해 확산 되었으며, 1분 30초 하이라이트 영상은 3,000만 명이 시청하였고, 4분 버전의 영상은 250만명이 시청하였습니다.

Red Bull 의 이번 캠페인은 당연히 첫번째로 뽑아야 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