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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Social(SNS)

[facebook] 인터파크 투어의 경쟁업체 콘텐츠 활용하기 그 결과는?

by INSTALOG 2013.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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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인터파크 투어의 경쟁업체 콘텐츠 활용하기 그 결과는?

인터파크투어 페이스북 페이지


여행관련, 특히 호텔 예약 사이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호텔 예약 관련 할인 정보도 가끔 포스팅하고는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관련 업계의 페이스북 페이지도 팬이 되어 올라오는 이야기들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인터파크 투어에 올라온 게시물을 보고서 어디서 봤던건데 라는 느낌이 들어 찾아보니, 호텔스닷컴 페이스북에 올라왔던 게시물과 같은 사진 이었습니다. 

여기서 어떤게 궁금해지기 시작할까요? 바로 같은 업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같은 게시물이 올라갔을때 팬들의 반응은 어떤 결과 일까요?

콘텐츠는 바로 이탈리아에 있는 관광지 친퀘테러의 멋진 사진 이었습니다.

먼저 포스트된 이미지 콘텐츠를 보고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1. 호텔스닷컴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이탈리아 북서부에 위치한 친퀘테레 사진

호텔스닷컴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otels.comKR)

팬(좋아요) : 89,625명       /   TAT(이야기하고 있는사람): 11,571명

게시물 반응  좋아요 : 5,536명  / 공유 : 137건  / 댓글 : 181개

호텔스닷컴 페이스북 사진



2. 인터파크 투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이탈리아 북서부에 위치한 친퀘테레 사진

인터파크투어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interparktour)

팬(좋아요) : 29,302명       /   TAT(이야기하고 있는사람): 3,614

게시물 반응  좋아요 : 1,289명  / 공유 : 52건  / 댓글 : 33

인터파크투어 페이스북 사진


*두페이지의 차이점 분석

1) 같지만 다른 콘텐츠 이미지 퀄리티

두페이지가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였지만 호텔스닷컴은 고화질의 이미지를 사용하고 인터파크투어는 저해상도의 이미지 퀄리티가 떨어지는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이미지는 모두 구매해서 사용했을거라 사용하지만 인터파크투어의 이미지는 온라인에서 캡쳐한 이미지 퀄리티에 가까움)

2) 운영자의 메세지

호텔스닷컴은 팬들에게 질문을 던졌지만 인터파크투어는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팬들에게 참여하고 댓글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한 호텔스 닷컴 페이스북 페이지에 비해 인터파크투어 페이스북 페이지는 단순 여행지의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과연 어떤 게시물에 사람들이 더 반응할까요?


*개인적 소견

만약 인터파크 투어가 사용한 이미지가 저작권 위반 이미지라면 문제가 많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를 가진 이미지를 저렇게 퀄리티 떨어지게 만들어서 업로드 하지는 않을테니까요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는 사용자들의 눈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이미지 기반은 당연히 눈이 먼저 이기 때문이죠, 여행지 사진은 스톡포토에 가면 같은 사진이 굉장히 많아서 라이선스만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팬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브랜드가 직접 만들지는 않더라도 조금 더 좋은 퀄리티의 이미지를 제공하려고 노력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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